비상선언 역바이럴 수사의뢰 심각한 이유?
비상선언 역바이럴 수사의뢰 심각한 이유?
쇼박스가 지난해 여름 배급작인 영화"비상 선언"반대 바이럴 논란과 관련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쇼박스는 21일"오늘 서울 경찰청에 해당 상황과 관련한 조사를 의뢰한 "이라며"수사 기관이 진실을 규명하는 특정 세력의 범죄 사실이 드러날 경우 엄벌을 내리기를 희망하는 "과 입장을 밝혔다.



비상선언 역바이럴 수사의뢰



쇼박스 측은 "『 비상 선언 』 다음날부터 영화계 안팎의 여러가지 정보 제공자에서 악의적인 게시 글이 특정 방식으로 확산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며"사적인 이익을 목적으로 한 세력이 영화에 대한 악의적 평가가 주 여론에 조성한다고 일부 게시 글을 특정 방식으로 확산 및 재생산하고 온 정황을 발견했다"라고 알렸다.



비상선언 역바이럴 수사의뢰



그들은 "관객의 수준 높은 비평은 세계 속의 한국 영화의 눈부신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고, 표현의 자유 속에서 관객의 의견은 어떤 것도 존중돼야 마땅하다"면서도"특정 세력의 사적 이익 때문에 관객들의 목소리가 이용되거나 왜곡되어서는 안 되며, 그런 부당한 의도를 가진 세력이 존재한다면 이는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상선언 역바이럴 수사의뢰


계속"앞으로 영화에 대한 관객의 비판을 겸허히 수용하겠지만 그 흐름에 사적인 이익을 목적으로 한 세력이 개입한다면 단호히 대응할 것"과 반대 바이럴 의혹에 조준을 맞췄다.
쇼박스가 언급한 역 바이러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악용했다는 뜻이다. 바이럴 마케팅은 특정 제품·콘텐츠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서 호평과 긍정적인 리뷰를 의도적으로 온라인화를 의미한다. "비상 선언"의 경우 누군가 의도에서 악평이 의도적으로 커졌다는 판단이다.



비상선언 역바이럴 수사의뢰


